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단산면

읍면동뉴스

풍기인견홍보전시관 개관
- 풍기인견산업을 한단계 발전시킬 견인차 역할 기대 -
2008-05-28 04:05:19
○ 영주시는 풍기인견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풍기인견홍보전시관을 5월 30일 개관한다.

○ 봉현면 오현리(봉현농공단지내)에 건립된 풍기인견홍보전시관은 2006년부터 국비 4억원을 포함하여 10억원의 예산으로 1,706㎡ 부지에 지상1층(연면적 438㎡)규모로 지어졌고, 전시관과 판매시설 등도 갖추고 있다.

○ 홍보전시관에는 (사)풍기인견발전협의회(회장 송세영)에서 그 당시 기록과 고증을 통해 완벽하게 재현·제작한 1940년대 풍기지역에서 속칭 땡땡이 원단을 짜던 수직기가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풍기인견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 자료와 다양하고 아름다운 원단, 의류, 침구류 등 웰빙 트랜드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자연섬유인 풍기인견의 모든 것이 전시된다.

○ 또한, 영주시는 지난 4월 특산품인 풍기인견 한국능률협회인증원으로부터 지역특산품 중 공산품으로는 전국 최초로 “특산명품 웰빙 인증”을 받은 데 이어, 풍기인견홍보전시관 개관과 6월 13, 14일 이틀간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제2회 풍기인견 서울나들이”라는 대규모 홍보마케팅 행사를 열어 고유가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중소 섬유업체의 판로 개척과 홍보에 발 벗고 나선다.

○ 한편, 영주시에서는 전시관과 함께 풍기인견 공동판매장을 운영함으로써 홍보전시관을 찾은 관광객들이 다양한 풍기인견 제품을 직접 입어보고 손쉽게 구입하도록 하여 전시관의 홍보효과를 극대화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