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단산면

읍면동뉴스

도 통상문화위원회 “판타시온 리조트” 현장방문
- 어려운 투자유치 여건 속에서 일구어 낸 성과에 경이 -
2008-05-23 03:32:55

○ 경북 도의회 통상문화위원회(위원장 이상효)에서는 이번 제223회 도의회 임시회(회기 5. 20 ~ 5. 29일까지) 상임위 활동의 일환으로 투자유치 및 관광자원 개발사업 현지 확인 차 2008. 5. 22일 영주 판타시온 리조트 조성현장과 부석사 유물관 건립현장을 방문하였다.

○ 이상효(경주시) 통상문화위원장과 영주시 출신 김종천 도의원 등 도의회 통상문화위원회 위원 9명은 경상북도의 역점사업인 2007년도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데 크게 기여한 영주 판타시온 리조트 현장과 화엄종찰 부석사의 유물관 건립현장을 둘러보았다.

○ 이날 방문에는 도 투자유치팀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등도 다수 참석하여 투자유치와 관광산업 개발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대도시와의 접근성 등 열악한 투자유치 여건 속에서 영주시민과 영주시가 지역발전을 위하여 함께 일구어 낸 결과물에 경이로움을 표했다.

○ 한편, 판타시온 리조트는 2011년 완공을 목표로 일차적으로 7월에 워터파크를 개장하고, 연말 1차콘도 준공할 계획이다. 영주시는 앞으로도 판타시온 리조트와 같은 성공적인 투자유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힘쓰며 도 통상문화위원회 등 관련기관과도 적극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