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사이버 소비자물가안정 신고센터 설치·운영
영주시, 지역 주민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2008-05-02 02:43:16
❍ 영주시는 최근 국제적으로 유가 및 곡물가격 등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하여 국내 소비자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해 나가는 이 때, 소비자 물가인정을 위하여 영주시 사이버 소비자물가안정 신고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시홈페이지/ 전자민원/ 민원신고센터/ 물가과다인상업소신고
/ 산업경제/ 소비자생활/ 물가모범업소추천)

❍ 시는 이번에 설치하는 신고센터를 통해 소비자가격 상승 추세에도 불구하고 업소가격을 인하하거나 동결하여 서민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업소를 네티즌들의 신고를 통해 물가안정 모범업소로 선정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 또한, 물가인상 요인이 없거나 미미함에도 불구하고 과다한 가격인상으로 서민생활의 안정을 해치고, 전체 소비자 물가인상에 영향을 미치는 가격 과다인상 업소에 대하여 1차적으로 물가담당부서에서 가격인하를 유도해 나가고, 2차적으로는 위생점검이나 세무서와 협력하여 과다인상 가격을 인하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 영주시는 이러한 시책들과 더불어 서민생활 안정에 영향을 크게 미치는 밀가루, 라면, 자장면 등 정부가 지정한 52개 생활필수품목의 소비자 물가를 주도하는 취급업소에 협조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물가안정에 대한 지속적인 동참을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