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안정면

읍면동뉴스

1500년 풍기인삼의 명성을 도시민에게 각인 시켜
2008-05-02 02:42:16
❍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은 2007년 11월부터 서울 수도권 및 대도시 거주민을 대상으로 각 사업단의 주요 상품과 특성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사업단 농산품 판매 촉진에 기여하여 각 사업단 주요 생산품에 대한 직 · 간접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농업클러스터 공동 홍보사업에 참여하였다.

❍ 농림부와 농촌정보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홍보사업에는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 외에도 경기안성마춤클러스터, 강원하이록클러스터, 괴산청결고추클러스터, 아산자원순환형클러스터, 영동포도클러스터, 한산모시클러스터, 정읍순환클러스터,장수사과클러스터, 임실낙농클러스터, 전남친환경클러스터, 함평과학농업클러스터, 하동녹차클러스터, 제주감귤클러스터가 참여하였다.

❍ 서울 수도권 및 대도시 지하철역 인근에서 배포되는 무료일간지를 광고매체로 활용하여 도시거주민을 대상으로 지역농업 클러스터와 각 사업단의 주요 상품 특성에 대한 홍보로 사업단 농산품 판매 촉진에 기여하고 무가지 고정지면 활용 홍보 등으로 일반 소비자들의 흥미를 끄는 무자년 신년 복 나눔 회식상 이벤트 등을 통해 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도시민들의 관심제고와 소비촉진을 유도하였다.

❍ 특히,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은 이번 공동홍보와 금년 1월부터 시행하는 지하철 6호선 내부광고를 연계한 풍기인삼의 잦은 노출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여 수도권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참여기관에 대리점 문의전화 및 주문전화가 평상시보다 증가하는 가시적 효과를 얻었다.

❍ 앞으로 사업단은 2008년 6월 30일로 만료되는 지하철 6호선 전차량(41편성차량) 내부광고를 12월 말까지 연장하여 수도권 소비자의 신뢰도 향상 및 풍기인삼의 우수성 홍보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할 것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