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축사 단열환경개선사업 추진
「여름은 시원하게... 겨울은 따뜻하게...」
2008-04-17 21:02:00
❍ 영주시에서는 쾌적한 축사미관 및 혹서·혹한기 축사내부의 적정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노후축사와 사료빈에 대해 단열페인트 도색 사업을 실시한다.

❍ 이번에 실시하는 축사단열환경개선사업은 기존축사와 사료빈이 노후되어 단열ㆍ도색을 필요로 하는 농가로 마을 등 집단취락지역내에 위치한 사육시설 13호에 15,000㎡를 도색한다.

❍ 이번 축산단열환경개선사업을 통해 가축의 스트레스 방지를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경쟁력을 강화 시키고, 혹서ㆍ혹한기 가축 질병 예방과 가축 증체율 향상등 생산성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이번에 사용되는 단열페인트는 우주왕복선이 대기권내 공기와의 마찰로 발생하는 고열을 막는데 사용되는 특수물질이 첨가된 페인트로서 여름에는 태양복사열을 최고 89%까지 차단할 수 있는 효과와 불연성 및 습기 차단 효과에 탁월하며 특히 냉ㆍ난방비를 최고 40%까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 또한, 영주시에서는 본 사업의 투명성과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4월 18일 10:00시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대상 농가를 대상으로 희망업체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업체 선정 및 공사 시기를 결정하는 등 공동시공을 통한 원가 절감을 유도하기로 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