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단산면

읍면동뉴스

2008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 참가
2008-04-15 17:40:47
❍ 영주시에서는 2008. 4. 17(목)~4. 19(토)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열리는 2008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 참가하여 살기좋은 고품격도시 영주, G&D YEONGJU의 발전모습을 대․내외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 이번 박람회는 매일신문사의 주최로 한국전시산업연구원이 주관하며,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행사로서 지방자치단체와 각 기관의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 이번 기회에 영주시에서는 주요관광지, 특산물, 투자유치 등 다양한 홍보를 입체적으로 전개하여 관광객 유치, 투자유치, 특산물 판대확대 등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력을 다 할 계획이다.

❍ 참가 규모로는 독립부스 6개(54㎡)와 대형스크린을 설치하여 영주시를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입체 동영상(5분)을 집중 상영함과 동시에 관람객에게 시정, 특산물, 관광, 축제, 투자유치 등을 홍보하며,

❍ 금년 7월 1차 개장을 앞두고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영주판타시온리조트에서 참가하여 특별홍보행사를 갖는 등 정감록의 10승지중 제1승지 인 살기 좋은 영주를 알릴 계획이다.

❍ 주요전시 품목으로는 전국 최고의 사포닌 함유량을 지닌 풍기인삼, 인삼을 가공하여 만든 홍삼, 홍삼진액, 절편삼, 홍삼정과, 전국 최고산삼을 선별하여 배양한 산삼 배양근, 산산배양 가공제품이 있으며,

❍ 2007년 한국능률협회로부터 전국유일의 웰빙인증을 획득한 영주사과, 1등급 한우 출현률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영주한우, 선비촌 한과, 무수촌된장, 마, 하수오 등 다양한 특산품이 전시될 계획이다.

❍ 또한, 금년 5월 30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전국의 대표명산 소백산에서 철쭉제가 개최되며, 단일 사찰로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는 부석사,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 소수서원, 선현들의 올곧은 전통 삶을 그린 선비촌 등 찬란한 문화유산에 대해서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