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단산면

읍면동뉴스

식량 위기, 먹거리 안전 위협, 우리 종자로 이겨내자!
2008-03-13 03:32:08
❍ 영주시에서는 전 세계적인 곡물 수요의 급격한 증가로 곡물값 상승과 쌀수입 개방화에 대응할 새로운 소득작물이 필요한 요즘, 웰빙식품으로 부각되고 있는 콩 생산을 늘리기 위한 우수한 품질의 정부보급종자를 3월20일까지 신청 받는다.

❍ 이번에 보급되는 콩종자는 태광, 대원 두 품종 3,550kg으로 두부 및 장류콩 용도에 적합한 종자로서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주소지 읍면동 사무소에 신청하면 되는데 신청단위는 5kg, 10kg 단위이며 가격은 10,200원/5kg이다.

❍ 신청한 종자는 4월 10일부터 25일까지 주소지 관할 농협에서 공급하게 하게 되며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 담당(639-6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농가에서 정부보급종자를 재배할 경우 종자관리에서부터 철저한 정선과 소독으로 순도가 높아 품종 고유특성이 유지되고, 병충해 발생이 적어 품질이 우수하고 수량 증수효과가 크다.

❍ 한편, 시에서는 국산 콩 종자를 보급하여 유전자 변형 등의 위험성을 갖고 있는 수입 콩과 대응할 수 있는 소득작물로 자리매김하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의 생산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