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부석면

읍면동뉴스

영주 일자리창출 수상 상사업비로 기업지원 나서
2008-02-01 03:34:14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1. 31(목) 경북도청 강당에서 개최된 ‘2007년도 도정역점시책 우수시군 시상식’에서 투자유치와 일자리창출부문 등 2개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일자리창출분야에서는 20여개의 기업유치와 각종 투자사업을 통한 공공·민간부문 일자리창출로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고 상사업비 1억 2천만원과 시상금 2백만원을 받았다.

❍ 영주시는 지원받은 상사업비를 지난해 ‘1기업 1담당제’ 기업애로 상담 시 건의 받았지만 그동안 예산을 확보하지 못하여 해결하지 못한 적서농공단지 진입로 확장에 1억 2천만원 전액을 투자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및 고용창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 상사업비 사업예정지구는 우리지역의 대표기업인 노벨리스코리아(주), (주)KT&G영주제조창 등이 입주해 있어 제품수송을 위한 대형차량의 통행이 많은 지점이지만 적서농공단지 커브지점의 진입로가 좁아 대형차량 진출입에 많은 지장을 초래해 왔다.

❍ 영주시에서는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및 애로사항 해결에 앞장서 외지기업을 적극 유치하고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유도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 또한, 시상금 중 일부를 우수인재 발굴·육성과 특화교육도시 조성기반을 확립하고자 설립된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기금으로 기탁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