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철저한 경영분석으로 풍기인삼 활로 모색
2007-12-28 03:09:43
❍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은 지역 인삼가공업체의 경영 결과를 분석하고 지역 농업의 특성을 바탕으로 효율적 육성 방안 제시를 통한 사업적 기대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재)한국지적재산관리재단에 컨설팅을 의뢰하였다.

❍ (재)한국지적재산관리재단은 우수한 향토자원이 향토지적재산으로 제대로 보호되고 산업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보호 관리 방안 및 산업화 방안을 지원하고자 지적재산 관련 전문가 및 중소기업인들이 뜻을 모아 만든 산업자원부 산하의 비영리 공익 재단법인으로 2006 전국 20개 클러스터사업단의 종합평가 현지실사를 담당하기도 하였다.

❍ 컨설팅결과보고서에는 풍기인삼 시범 사업 분석 결과, 해외 클러스터 모델 현황, 풍기인삼 클러스터사업단 활성화 방안, 개별 기업 현황 분석내용 등이 담겨 향후 지침서로 활용할 계획이며 (재)한국지적재산관리재단은 개별 기업 현황 분석 결과 지역 인삼가공업체가 △상품 차별성 도모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및 공동 마케팅 전략 필요 △온라인/오프라인 유통망 확보 △전문적인 경영컨설팅 요구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그에 따른 해결안을 제시하였다.

❍ 해결안을 보면 진생인삼영농조합법인은 휴대의 편의성과 음용시의 편의성을 도모한 상품 기획 제안, 천제명은 적극적인 홍보 이벤트 마케팅 및 HR(인사관리)컨설팅 제안, 소백코리아는 서울 소재 대학과 연계한 신상품 개발 및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시장 개척 전문회사 추천 , 김정환 홍삼은 체계적인 경영 컨설팅을 제안하였다.

❍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은 실태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한 ․ 미 FTA , WTO 등 시장 개방 확대에 따른 변화에 대비하고 경쟁력을 확보하여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홍보하며 인삼종주국으로서의 위상 회복을 위해 힘써 나갈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