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부석면

읍면동뉴스

영주시 지역혁신협의회,『제2차 지역연고산업의 혁신체계 기틀 형성 지원』심포지엄 개최
2007-12-28 00:57:15
❍ 영주시지역혁신협의회(의장 김재흥)에서는 오는 12월 27일 15시 영주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하수오ㆍ 마ㆍ 양계 재배농가를 대상으로“지역연고산업의 혁신체계 기틀 형성 지원”이라는 주제로 지난 11월에 1차에 이어 2차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 이번 2차 심포지엄에서는 지역 연고산업 중 상대적 소외품목인 하수오 ․ 마 ․ 양계에 대한 관련 인프라 구축, 혁신역량 강화를 통한 고부가 가치화 실현,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관련전문가의 특강 및 재배농가가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 이날 특강 강사는 장수약포작목반 전하원 회장(하수오의 재배), 안동북후농협 산약가공공장 임종홍 공장장(산약의 가공), 세명대학교 RIS사업단 김정범 단장(하수오와 산약의 약리작용 및 한의학적 응용),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 고승태 단장(우수사례 소개)이며, 종합토론은 특강강사, 관련전문가, 재배농가들이 참여하여 토론을 펼치게 된다.

❍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영주시에서 전국적인 최대생산량을 자랑하는 하수오, 마, 양계 관련산업이 1․2․3차 산업간 연계, 혁신체계 구축 및 역량강화로 지역농산업이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