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제4회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 획득
- 영주 한우(2회), 실라리안 소백산쑥돈(5회) 연속 인증 수상 영광 -
2007-12-07 18:57:36

❍ 영주시의 대표적인 축산물인 영주한우와 실라리안 소백산 쑥돈이 작년에 이어 또 다시 전국 우수축산물브랜드로 인증을 받았다.

❍ 이번 인증은 농림부가 후원하고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는 소비자단체 및 생산자단체, 학계전문가로 구성된 브랜드인증위원회에서 전국유명 축산물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국단위 한우 15개와 돼지부문 14개를 최종 선정 발표 하였다.

❍ 이번 우수축산물로 인증 받기 까지에는 현지 실사단이 년4회에 걸쳐 서류 및 현장 실사는 물론 경영체의 생산, 도축,가공,판매 까지의 전 과정을 현지 실사하는 등 까다로운 심사로 이루어져 명실공히 전국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 영주한우 브랜드는 영주시와 영주축협의 협력 하에 2003년 첫 브랜드 출하를 시작으로 4년이라는 짧은 기간 내 서울 강남을 비롯한 전국단위 직판행사와 영주한우의 우수성 홍보, 서울 코엑스 전시 등 지속적으로 홍보한 결과 이와 같은 성과를 이루게 되었으며

❍ 이번 인증으로 인하여 영주한우와 소백산 실라리안 쑥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가 향상되고 이로 인한 판로 확대 뿐만 아니라 품질의 우수성이 입증되면서 판매단가 상승효과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 많은 파생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또한 영주시에서는 영주한우가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한미 FTA협상 타결과 미국산 쇠고기 수입재개, 사료곡물 상승으로 인하여 위축된 농가의 사육의욕을 고취시킴은 물론 농가소득을 증대시키는 데 일익을 할 것으로 보인다.

❍ 지난 11월 농림부의 축산물브랜드 2단계 발전전략 발표내용을 전 농가에 전파하여 브랜드 농가 지원강화와 브랜드별 가축개량촉진 및 깨끗한 농장환경 조성, 맞춤형 컨설팅 등 기본 바탕을 중심으로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강력히 추진 할 계획이다

❍ 이번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발표회는 12월 5일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성대히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