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영주시지역혁신협의회, “지역연고산업의 혁신체계 기틀 형성 지원”심포지엄 개최
2007-11-22 00:33:35
❍ 영주시지역혁신협의회(의장 김재흥)에서는 오는 11월 22일 14시 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하수오 ․ 마 ․ 양계 재배농가를 대상으로“지역연고산업의 혁신체계 기틀 형성 지원”(하수오 ․ 마 ․ 양계 산업 혁신체계 기틀 형성) 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지역 연고산업 중 상대적 소외품목인 하수오 ․ 마 ․ 양계에 대한 관련 인프라 구축, 혁신역량 강화를 통한 고부가 가치화 실현,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관련전문가의 특강 및 재배농가가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 이날 특강 강사는 前단양군수 이건표 교수(변하지 않으면 주저앉고 만다), 경북전문대학 강신욱 교수(지역특산물(하수오․마․양계)고부가가치 제품개발 방향), 농촌개발원 그린투어리즘 연구소장 송휘영 박사(지역특산품 개발과 농촌관광 활성화 방안), 동양대학교 경영관광학부 이재철 교수(역발상의 농업) 등 4명이며, 종합토론은 특강강사, 관련전문가, 재배농가들이 참여하여 토론을 펼치게 된다.

❍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영주시에서는 전국적인 최대생산량을 자랑하는 하수오, 마, 양계 관련 산업이 1․2․3차 산업간 연계, 혁신체계 구축 및 역량강화로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