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동

읍면동뉴스

농경문화 체험을 통한 차세대 동심(童心)가꾸기와 추억만들기
2007-10-30 00:00:32
❍ 농업경영인 영주시연합회(회장 서정권)는 10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시민운동장에서 친환경농업농촌체험행사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를 짊어질 차세대들의 농경문화 체험을 통해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향토적인 정서함량으로 동심(童心)가꾸기와 추억만들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농경문화, 신토불이와 참살이, 짚공예․계량기구 전시, 체험관 등 4개의 테마로 부스를 설치하여 운영한다.

❍ 농경문화에 있어서는 벼 육묘(育苗)와 수확, 탈곡의 변천과정을 전시하며 족답탈곡기와 도리깨를 이용한 탈곡을 현장에서 체험하면서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 향수를 느끼게 하고 청소년들에게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신토불이와 참살이 체험관에서는 추억의 먹거리로 뻥튀기와 사리체험, 장수(長壽) 및 합격(合格) 기원 떡메치기, 우리쌀과 외국쌀의 밥맛 구분하기 등을 통하여 우리 것의 소중함을 추억으로 간직하고 농촌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 짚공예와 계량기구 전시 및 체험관에서는 봉쇄기, 짚신, 가마니, 대저울, 홉, 되 등을 전시하고 초빙된 짚공예 기능보유자의 체험지도, 옛 계량기구와 전자식 계량기구와의 비교체험도 있을 예정이다.

❍ 특히, 이번 행사에 경기도 군포시 산악동우회 임원단 80명이 행사장을 찾아 사과따기 등의 체험행사와 함께 인삼시장, 인견매장, 풍기특산물영농조합 천재명홍삼 등을 방문하여 우리지역 농특산물 구입을 위한 투어를 실시한다.

❍ 농산물을 소비자 맞춤형으로 생산․공급하면서 생명산업의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는 농업경영인회에서는 지역특산물 홍보를 위한 전시 및 직판활동을 통하여 도시소비자 고객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