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풍기읍

읍면동뉴스

영주시민 한마음 큰잔치 영주 농특산물 명품전
2007-11-09 22:42:37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10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영주 시민운동장에서 시민과 농업인이 함께하는『영주시민 한마음 큰잔치』를 개최한다.

❍ 이번 영주시민 한마음 큰잔치에서는 시민들이 화합하고 결속하기 위한「영주시민체전」과 아울러 열두번째로 맞는 「농업인의 날 행사」, 우수한 영주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직판하는 「영주 농특산물 명품전」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 특히, “차별화 기술로 명품 영주농산물을 우리가 만든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영주 농특산물 명품전」은 사과, 인삼, 한우 등 타지역보다 우수한 지역특산물로 생산할 수 있는 자연조건과 차별화된 기술로 명품 영주농산물을 생산하고 그 우수성을 입증하여 영주농업의 활력을 되찾기 위한 충전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행사에서는 영주농업의 비젼을 제시하는 영주농업주제관과 MOU 등을 통해 협력연구를 추진하고 있는 농업관련기관의 첨단농업기술 동향을 알려주는 첨단농업기술관, 읍면의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읍면특산물관, 인삼․사과․쌀 등 품목별 우수농산물을 전시하고 직거래하는 품목전시판매장이 있으며, 전통 농경문화와 우리 먹거리를 체험하는 농촌체험관과 향토음식체험장이 마련되어 있다.

❍ 또한, 쌀, 고구마, 사과, 약초, 인삼, 꿀, 쇠고기 등 영주지역 우수한 농특산물을 생산자 농업인들로부터 직접 구입할 수 있고 잔치국수, 손두부 등 토속음식도 맛 볼 수 있으며 특히 10월 26일에는 영주한우 쇠고기 무료시식 및 소비촉진행사도 가질 계획이다

❍ 10월 27일 개최되는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는 기념식과 화합한마당, 축하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고 영주농업 최고의 명인․ 명품․명소를 선발 시상하여 지역농업인들의 벤취마킹 모델로 활용하는 등 천 여명의 억대 농을 육성하는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 영주 농특산물 명품전에서는 이외에도 농산물 깜짝 세일과 농산물 선물 추첨 등의 이벤트와 야간에는 푸른음악회(10월 26일 19시) 및 작은음악회(10월 27일 19시) 등의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 시는 이번 행사가 볼거리, 살거리, 먹을거리가 있는 오감형 행사로 시민과 농업인이 상호 이해하고 화합하는 한마음 큰잔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