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이산면

읍면동뉴스

한가위맞이 직거래장터 운영으로 농특산물 안정적인 판로망 구축
2007-09-22 21:59:43
❍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영주시에서는 한가위 맞이 직거래장터와 각종축제를 통하여 영주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 판매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경주 보문단지 내 경주세계문화 테마파크에서 열리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07』기간인 9월 7일 ~ 10월 26까지 50일 동안 홍보관을 운영 인삼제품, 사과, 쌀, 버섯제품, 오정주, 된장 등 영주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의 홍보판매 및 무료 시음 행사를 통하여 엑스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 특히 9월 16일을 『2007 영주시 문화소개의 날』로 지정하여 자매도시인 수성구청과 지역문화 발전과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 9월 18일에는 자매도시인 강남구에서 열리는 2007 추석맞이 농축산물직거래장터에 영주한우고기와 단산포도, 영주사과가 서울시민에게 선보여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고

❍ 9월 19일 ~ 9월 20일까지 대구 EXCO에서 열리는 우리농산 물 큰장터에 참가하여 대도시민과의 도농교류를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며, 동시에 수성구청 직원들과 경북도청 영주향우회원들을 중심으로 사전에 주문받은 농특산물도 공급 할 계획이다.

❍ 이밖에도 대도시 향우회원과 기업체 임원에게 시장님의 서한문 발송과, 시청 및 관내 기업체 직원의 우리농특산물팔아주기 행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또한 지난 여름에 우박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사과재배농가에 다소나마 시름을 덜어주고자 우박피해사과 팔아주기 행사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 앞으로도 영주시에서는 각종 축제 등 크고 작은 직판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우리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