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이산면

읍면동뉴스

영주시, 하반기 『그린스쿨』개강
2007-09-05 19:02:04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생활원예체험교실인 『그린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그린스쿨』 교육은 지역 소비자들이 농업에 대한 체험을 통해 지역 농업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높여 지역 농산물 애용과 홍보에 적극 참여하고 습득한 기술을 가정에서 활용하는 등 고품격 영주의 도시환경 조성과 건전한 시민정서 함양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2007년『그린스쿨』은 3월 15일 1기 개강을 시작으로 야생화 기르기반과 생활원예반 2개 과정으로 총 6기에 걸쳐 진행되어 지금까지 4기 2개 과정에 160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으며, 5기 야생화기르기반 교육은 40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9월 6일부터 9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교육을 실시한다.

❍ 또한,『그린스쿨』교육생들이 교육 수료 후 정성들여 가꾼 야생화를 우리시 야생화 전시회 시 작품으로 전시하여 교육생의 자긍심 고취와 지역민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 특히, 금번『그린스쿨』야생화기르기반은 4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야생화 재배의 이론에서부터 비배관리, 야생화 분경 만들기 요령 등을 실습위주로 교육하여 교육생이 가정에서 실제 야생화를 기르는데 조금도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이번 교육생들의 작품은 2008년 봄 야생화 전시회 시 전시할 예정이다.

❍ 시는 최근 웰빙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꽃에 대한 관심도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어 금년 교육의 성과를 분석하여 2008년도에는 다양한『그린스쿨』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