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부석면

읍면동뉴스

농촌거주 다문화가정 행복한 가정만들기 다문화 한가족 큰사랑 나누기 행사
2007-09-04 03:24:45
❍ 농촌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가정생활과 생활개선회원과의 유대강화를 위해 2007. 9. 4(화) 14:00 구미 문화예술회관에서 「다문화 한가족 큰사랑 나누기」행사가 개최된다.

❍ 이 행사는 경상북도생활개선회가 주관하며 늘어나고 있는 이주여성 다문화 가족의 농촌생활 적응과 결혼이주여성과 생활개선회원과의 유대강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공연과 음악회로 구성된다.

❍ 경북도내 다문화가족, 생활개선회원 및 공무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필리핀 대사도 초청되며 영주시에서는 다문화가족과 생활개선회원 등 40여명이 참가한다.

❍ 영주시 장수면 화기리에 살고 있는 필리핀에서 이주해 온 지 8년차인 안토니오 맛데레사알씨가 사랑하는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글 낭독을 하고, 영주시 장수면 반구리에 거주하는 베트남에서 이주해 온 당띠녹헌씨가 베트남 대사에게 꽃다발을 전달한다.

❍ 영주시는 결혼이주여성들의 원활한 국내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생활개선회원들과 향토음식연구회원들과도 연계하여 멘티멘토 활동, 고부간 정나누기 행사, 향토음식만들기 교육 등을 개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 가족의 농촌생활 적응과 사회참여, 이방인이 아닌 진정한 한국인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