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풍기인견, 서울 여의도공원 홍보행사 "대성황"
- 전국적 브랜드로 자리매김 -
2007-07-19 19:49:42

영주시가 14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개최한 풍기인견 홍보 행사에 연인원 1만여명이 다녀가고 11개업체에서 125백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대 성황을 이루어 “자연섬유, 풍기인견”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영주시와 풍기인견 직물업계는 이번 홍보행사로 값싼 중국제품의 수입으로 침체를 거듭하는 지역 섬유업계의 활로를 찾고, “영주특산품인 100%천연섬유 풍기인견”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올 여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에어컨 섬유”로 불리는 풍기인견 제품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 공원 행사장을 찾은 서울 강남구에 사는 한 주부는 “풍기인견을 잘 몰랐으나 직접 만져보고 입어보니 그 촉감이 정말 부드럽고 시원하며, 가격 또한 적당하여 옷과 이불 등을 구입했다” “정말 여름옷으로는 최고”라고 평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풍기직물공업협동조합 김자여 조합장은 “이 처럼 많은 시민들이 찾아 줄줄 몰랐다”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인견제품 생산 및 판매업체에서도 새로운 상품과 브랜드 개발로 지역 경제를 선도하는 명실상부한 영주 특산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풍기인견(100% viscose rayon)은 목재펄프에서 추출한 순수 천연섬유로 유럽에서는 비스코스(viscose)라고 부르기도 한다.

가볍고 시원하며 촉감도 부드러워 여름옷으로 가장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인체의 땀흡수가 빠르고 정전기가 거의 없는 식물성 자연섬유로 피부가 여린 갓난아기에서 부터 알레르기성 피부,아토피성 피부등 피부가 약하신 사람에게도 매우 좋으며, 또한 연로하신 노인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효도상품이다.

특히, 나무의 특성때문에 천의 성질이 차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 에게도 아주 좋아, 건강과 웰빙을 생각하는 현대인들에게 최고로 각광 받는 웰빙섬유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