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제16회 농업경영인 가족화합대회 개최
2007-07-16 18:57:06

❍ 농업경영인 영주시연합회(회장 서정권)는 7월 14일 서천둔치(가흥동 주공3단지 앞)에서 1천여 농업경영인과 가족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농업경영인의 화합과 농촌의 재도약을 다짐하는『제16회 농업경영인 가족화합대회』를 개최한다.

❍ 이 대회는 FTA 체결에 따른 무한경쟁시대를 맞아 지역농업과 농촌을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는 주체로서의 농업경영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회원 및 가족 상호간 인화단결로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한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 이번 대회는 농촌재도약의 다짐과 우수회원에 대한 시상, 단체줄다리기, 50m릴레이, 2인 줄넘기 등 체육행사와 장기자랑, 경품추첨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 농업경영인은 도시화로 인한 농촌의 젊은 인력이 대도시로 이동됨에 따라 농업인 후계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1981년부터 국가정책으로 육성하였으며, 농업정책자금을 융자 지원받은 928명의 회원들이 모임을 결성하여 11개 읍면조직과 市연합회를 구성하여 26년간 활동하고 있다.

❍ 또한, 농업경영인회에서는 농산물을 소비자 맞춤형으로 생산․공급하면서 생명산업의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작목별 친환경명품농산물 생산을 위한 교육, 지역특산물 홍보를 위한 전시 및 직판, 친환경농업(농촌)체험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한걸음 다가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한편, 시는 이번 행사가 지역 농업인들의 단결과 화합을 통해 농업개방화의 높은 파고에 당당히 맞서 영농의욕을 고취하고 어떠한 어려움에 직면해도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