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청정인삼생산농가 현장컨설팅 실시
2007-05-18 01:55:38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풍기인삼클러스터 사업단에서 추진하는 청정인삼생산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5월 15일부터 5월 17일까지 3일간 대상농가 10호에 대한 현장컨설팅을 실시한다.

❍ 이번 컨설팅은 인삼전문지도사, 클러스터사업단, 무농약인삼작목반(반장 김성수) 10호가 공동으로 컨설팅에 참여하여 포지의 기초조사와 진단을 통한 문제점을 도출하여 조기에 해결하고 농업인 상호 포장을 비교평가 및 토론으로 무농약 인삼생산기술 습득과 문제점의 자가진단 능력을 키워 청정인삼생산의 기반을 확고히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 또한, 재배지 주변환경 여건과 토양조건, 두둑방향, 일복형태를 평가 컨설팅하고 전문기술적으로는 햇빛조도 측정, 토양수분 및 산도측정, 일복가설경사각 진단을 통한 대응방안 모색, 병해충진단요령, 친환경적 방제방법 등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컨설팅하여 농가별, 포지별 안전영농을 위한 대응방안을 모색한다.

❍ 컨설팅 참가자 모두는 한미FTA 및 중국을 비롯한 인삼생산량이 많은 국가들과의 무한경쟁에서 이기고 인삼종주국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농약인삼, 유기인삼 등 청정인삼생산만이 살 길이란 인식을 같이 하면서 사명감과 함께 자긍심을 가지는 뜻깊은 컨설팅이 되었다.

❍ 영주시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현장컨설팅으로 무한경쟁에 대응하여 세계제일 명품 청정 풍기인삼을 성공적으로 생산하고 대대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