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축사 단열환경개선사업 추진
- 여름은 시원하게...겨울은 따뜻하게...-
2007-05-05 02:36:22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쾌적한 축사미관 및 혹서·혹한기 축사내부의 적정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노후축사와 사료빈에 대해 단열페인트 도색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 이번에 실시하는 시범사업 대상은 기존 축사와 사료빈이 노후되어 단열ㆍ도색을 필요로 하는 농가로 마을 등 집단취락 지역 내에 위치한 사육시설 11호에 1,900평이 우선적으로 시범 도색한다.

◦ 축산단열환경개선사업을 통해 가축의 스트레스 방지를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혹서ㆍ혹한기 가축 질병 예방과 가축 증체율 향상 등 생산성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이번에 사용되는 단열페인트는 우주왕복선이 대기권내 공기와의 마찰로 발생하는 고열을 막는데 사용되는 자재인 인슐래드가 첨가된 페인트로서 여름에는 태양복사열을 최고 89%까지 차단할 수 있는 효과와 불연성 및 습기 차단 효과에 탁월하며 특히 냉ㆍ난방비를 최고 40%까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 영주시에서는 지난 4월 17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참여 농가를 대상으로 단열페인트 제품가격 및 시공비의 투명성 확보와 공동시공을 통한 원가절감을 유도하기 위해 업체별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