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설 명절 장보기는 재래시장 이용하기 운동 전개
2007-02-15 16:13:09

◦영주시에서는 민족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래시장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인사와 지역민 모두가 함께하는 설 명절 장보기는 재래시장 이용하기 운동을 전개한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각종 교육, 모임, 기관단체 회의 등을 통해 변화된 재래시장을 홍보하여 재래시장 애용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기업체, 기관단체, 자생조직, 향우회 등의 참여를 유도하며,

◦현수막 입간판 등 홍보물을 시장입구, 기업체 정문, 읍면동 청사입구에 설치하여 훈훈한 인정이 오가는, 우리들의 삶과 애환이 깃들어 있는 재래시장에서 농특산물, 제수용품 등을 구입함으로 침체된 시장경기를 살리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하여 줄 것을 홍보하고 있다.

◦영주시에는 현재 풍기, 공설, 중앙, 종합, 골목, 중앙, 소백쇼핑몰 등 등록된 재래시장 7개소와 무등록 6개소 등 13개소의 재래시장이 있으며, 인삼, 의류, 수산물, 생필품 등을 취급하고 있다.

◦한편, 시에서는 농가주부회 영주시 연합회 주관으로 농협중앙회 영주시지부 입구에서 2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떡국, 강정, 제수용품, 농산물 등 설에 필요한 물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