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자동차 공회전 지도∙점검
2007-01-04 16:10:01

◦영주시에서는 에너지의 낭비를 없애고 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하여 1월 5일까지 터미널, 차고지, 주차장 등에 대하여 불필요한 공회전을 하지 않도록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불필요한 자동차 공회전은 대기오염 증가 및 연료 등 에너지 낭비, 각종 호흡기 질환을 초래하는 등 연간 수천억원에 달하는 사회∙경제적 손실을 초래하고 있어,

◦이와 같은 손실을 예방하고, 국제 기후변화 협약 및 고유가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실시하는데, 승용차의 경우 전자제어로 공회전이 필요 없으며, 경유차도 계절에 관계없이 5분 이상의 공회전은 불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승용차 운전자들이 5분 이상 공회전을 실시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한편, 공회전을 10분 동안 할 경우 승용차의 경우 3km, 경유차의 경우 1.5km를 달릴 수 있는 연료가 소모되고 오존과 매연이 두 배나 더 배출되기 때문에 시에서는 급출발, 급제동 등의 난폭운전 자제, 불필요한 짐을 싣고 다니거나(10kg 시 3%낭비) 과적 안하기, 타이어의 공기압 적정유지 등에 대한 홍보로 연료의 소비 및 매연배출을 최대한 줄이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