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 개최
2006년 10월 26일 14시 서울 명동 로얄호텔 2층 루비홀에서
2006-10-27 10:10:26

◦영주시는 FTA협상 체결에 따라 변화하는 농업여건에 적응하고 개방체제를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하여 과수산업의 공동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과수산업의 육성방안을 강구하기 위한『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한다.

◦사과주산지 시장∙군수 협의회 정기회는 10월 26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로얄호텔 2층 루비홀에서 경북도내 15개 사과주산단지 시장∙군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과산업 공동발전방안에 관한 토의와 ▲2006년 경북능금홍보행사 추진, ▲2007년도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 임원진을 선출할 예정이다.

◦사과주산지 시장∙군수 협의회의 성과로는 지난해 6월 28일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가 구성된 후 사과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정부에 건의하여 시책에 반영토록 하고, FTA 등 농산물 개방화에 따라 친환경 고품질 사과 생산체계 구축으로 무한경쟁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애플데이 행사를 서울시 일원에서 시군별로 개최하여 경북 사과의 우수성을 전국에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금년부터는 경상북도가 주최하여 경북능금홍보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은 사과주산단지 시장∙군수협의회에서 발의하여, 대구경북능금농업협동조합과 협력하여 공동으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한편, 사과주산단지 시장∙군수협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시군간 정보공유 및 시책홍보를 통하여 경북 능금의 명성을 알리고 사과산업의 활로를 찾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