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지역특화작목 현지영농교육 실시
2006년 7월 11일 이산면회의실에서 수박재배 기술교육
2006-07-11 16:14:13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고품질 친환경 수박 재배 기술교육이 7월 11일 10시부터 14시까지 이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다.

◦수박작목반, 재배농가 등 150여명이 참석하게 되는 지역특화작목 현지영농교육은 지역특화작목 개발 및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영주시에서 희망 농업인들의 수요를 조사하여 결정된 수박 품목을 특화작목으로 육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하였으며,

◦이번 지역특화 현장교육은 현장영농에서 해결해야 할 생리장해에 대한 애로기술, 새로운 핵심기술과 정보∙유통을 중심으로 지역의 소득품목 육성은 물론 생산과 유통에 대한 중점 교육으로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수박 전문 분야 외래강사인 고창 수박시험장 권성환 박사를 초빙하여 전문가 강의 및 질의응답 현장 활용기술 중심교육을 실시함으로 친환경 안전농산물 생산기술, 고품질 생산기술과 유통정보, 생산비 절감 향상으로 농가소득과 연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특정지역의 특화작목을 발전시킴으로 재배의 집단화에 따라 기술의 보급이나 생산물의 가공, 출하 등 여러 면에서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작목반이나 영농조합법인 등 농업인 단체를 중심으로 친환경 안전농산물을 생산하여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다면 농업 농촌의 미래와 희망을 기대하며, 사랑받는 농업 농촌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