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풍수해대비 방재시범훈련 실시
2006년 6월 15일 14시 풍기읍 삼가교 부근 하천변에서
2006-06-15 17:17:39

◦영주시에서는 올해에는 장마가 일찍 온다는 기상예보와 소백산을 중심으로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발생 위험이 높음에 따라 제353차 민방위의 날 시범훈련을 풍수해를 대비한 예찰활동과 방재훈련으로 실시한다.
◦2006년 6월 15일 14시 풍기읍 삼가리 하천변(삼가교 부근)에서 실시되는 훈련에는 풍기읍사무소 직원, 영주소방서 풍기파출소 의용소방대원, 유관기관, 민방위 대원, 지역주민 등 1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되는데,◦이날 훈련은 집중호우 시 가동되는 재해대책반이 재난취약지역을 먼저 살펴보고, 제방 붕괴와 유실을 대비한 훈련으로 참가자 각자의 지정된 역할에 따른 긴급복구 등 체험위주의 훈련이 실시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하천 제방 붕괴에 따른 상황전파, 인근지역 민방위 대원들의 인력지원, 주민대피 지도와 제방보강 작업, 응급복구, 익수자 구조, 유관기관의 전기 안전점검과 통신선 복구, 피해상황보고 등의 시나리오 순으로 진행된다.◦이와 함께 훈련종료 후 마을 내 재난취약요소를 자체 점검하고 재난∙재해 발생시 주민들이 취하여야 할 행동요령 등과 익수자 구조시 취할 수 있는 응급처치 요령인 인공호흡법 시연, 풍기읍장의 강평을 끝으로 풍수해 대비 민방위훈련을 마치게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