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문수 강변도로에 금계국 황금 물결 이뤄
2006-06-08 18:36:19

◦영주시 적서동 경북도시가스에서 월호교 사이 강변도로 양쪽과 제방에 금계국이 활짝 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이 도로에는 현재 약 5km에 걸쳐 금계국이 식재되어 있으며, 특히 도로 노견과 월호교에서 환경사업소 방면으로 약 1.5km 구간 15∼20m 높이의 제방 경사면에 노란색 금빛 금계국이 활짝 피어 환상적인 노상화원을 연출해 내고 있는데,

◦이곳에 피어있는 금계국은 지난 '98년경 도로변 꽃길조성으로 식재한 금계국을 문수면에서 꽃씨파종, 꽃묘이식 등 지속적으로 관리해온 것으로 굽이쳐 흐르는 강물과의 완벽한 조화로 시민들에게 좋은 볼거리 제공은 물론, 풍부한 정서함양에도 한몫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주말과 휴일에는 많은 시민들의 드라이브코스로 각광을 받으며 또한, 나들이 장소로 이곳을 찾아 휴식을 취하고 사진 촬영 등 장관을 만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한편, 시에서는 고속도로 진·출입로 등 주요 도로변에 대한 꽃길 조성은 물론, 서천변 보리밭 조성과 수도사업소, 시내 공원 등에 꽃동산 조성 및 환경사업소에 생태공원을 조성하여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영주의 이미지를 부여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