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 백만불 수출계약 성사
2006-06-07 08:48:46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이 지난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에서 열린 식품박람회에 참가하여 100만불 수출계약(풍기특산물영농조합)을 성사시켰다.

◦중국 상해 식품박람회에는 풍기인삼클러스타사업단(단장 고승태교수) 인솔하에 풍기특산물영농조합, 풍기인삼농업협동조합, 소백인삼가공영농조합, 풍기인삼공사영농조합 등 4개업체가 참가하여 업체별로 10~18건(총64건)의 상담을 통하여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였으며, 풍기특산물영농조합이 100만불 수출계약을 성사 시키는 등 앞으로 해외시장 개척의 가능성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농림부 선정 시범 사업인 지역농업클러스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은 풍기인삼의 생산에서 가공, 유통, 수출에 이르기까지 1,2,3차 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한국인삼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홍보하여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명실상부한 지역 인삼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

◦한편,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에서는 인삼재배농가 및 지역 내 풍기인삼산업의 국제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6월중 해외연수와 8월중 미 서부 식품박람회에 참가하여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에서는 풍기인삼의 홍보를 통하여 세계 제일 풍기인삼의 위상을 제고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로 키워나갈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활동 범위를 전 세계적으로 넓혀 나가기로 했는데, 이러한 노력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