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취미원예교실 『그린스쿨』 교육생 작품전시회 열어
― 5월4부터 5월6일까지, 선비촌에서 ―
2006-05-08 11:53:52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웰빙시대를 맞아 시민들에게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취미생활을 지원하기 위에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5월4일부터 5월6까지 취미생활반인 그린스쿨 야생화 기르기반 교육생들의 작품전시회를 3일간 선비촌에서 개최한다.

◦그린스쿨 “야생화 기르기반” 교육은 시민들에게 자연과 접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실생활에서 원예생활을 도와 주기위해 85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4월 한달간 교육을 실시해 왔다.

◦이번 작품전시회에는 그간 교육생들이 배운 과정에 대한 작품으로서 흰매발톱, 노루귀, 금새우란, 지리바위솔, 분홍할미꽃 등 다양한 야생화 작품 150여점과 괴목 50점이며 농업기술센터 협찬작품 10여점도 전시하게 된다.

◦산과 들에서 자라고 있는 우리 고유의 꽃들이지만 현대사회의 바쁜 일상에서는 접하기가 쉽지 않은 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야생화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어 우리 것에 대한 새로운 발견과 관광객들의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는 동시 선비촌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 제공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데, 3월달에는 60명을 대상으로 취미원예반을 운영한 바 있으며, 5월 중에는 50명을 대상으로 텃밭가꾸기 화초가꾸기 등의 전원생활반 교육을 운영할 계획으로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