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영주시농민회 불우시설 영농봉사활동 가져
2006-04-24 18:55:05

◦영주시농민회 회원 15명은 지난 4월 22일 영주시관내 불우이웃의 보금자리인 베다니교회를 방문하여 밭갈이, 비닐 씌우기 등 봄철 영농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베다니교회 부설 베다니집에는 고아, 지체장애인등 불우이웃 20여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대부분 거동이 불편하여 영농작업에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영주시농민회에서는 이날 베다니교회를 방문하여 밭 1,000여평에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도록 밭갈이, 비닐 씌우기 등 영농봉사활동을 지원하였다.

◦이번 영농봉사활동은 지난해 어려운 이웃들의 딱한 처지를 들은 영주시농민회에서는 베다니교회를 방문하여 자매결연을 맺고 쌀, 감자, 사과 등의 농산물을 기탁하였고 영농지원을 약속하였으며,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농관리와 회원들이 생산한 농산물 지원을 약속하였고 베다니교회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농민회에서 주관할 계획인 애농애심 어린이날 행사와 방학중에 실시할 어린이 농심가꾸기 체험행사 등에 초청하기로 하였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영주시농민회가 한미FTA체결 반대집회, 봄철 영농준비 등으로 인하여 연일 바쁜 일정 가운데에도 진행된 이웃사랑의 실천이여서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