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영주, 새봄을 맞아 화사한 꽃으로 도로변 등 단장 실시
시립도서관 장식화단 외 37개소에 팬지, 금잔화 등 10만본 심어
2006-03-21 13:06:44

◦영주시는 봄을 맞아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조성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시립도서관 장식화단 외 37개소에 팬지, 금잔화 등 봄꽃 심기에 들어갔다.

◦시는 봄꽃인 팬지 7만2천본을 비롯하여 금잔화 2만8천본 등 10만본을 영주IC입구 가로변 화단과 시립도서관 장식화단, 청사주변 화단 등에 식재하고 시가지 일원 가로화단과 대형화분 등 37개소에도 식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농업기술센터 화훼포장에서는 지난 겨울부터 정성껏 봄꽃을 가꿔 왔으며 이번 시가지 꽃길조성이 완료되면 시 경계지역과 소공원, 관광지 등 관내 주요도로변에 산철쭉 등도 식재하여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식재하는 팬지 등 봄꽃은 가을까지 꽃이 피며, 흰색, 노란색, 자주색 등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어 화단 조성 시 매우 아름다운 것이 특징으로 3월 23일부터 개최되는 제25회 전국종별 인라인 롤러선수권대회 및 소백산 철쭉제 등을 맞아 영주를 방문하는 선수 및 관광객들에게 신선하고 아름다운 영주의 이미지를 부여함은 물론, 시민들의 풍부한 정서 함양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시가지 환경 미화를 위해 계절별로 팬지를 비롯한 봄꽃 4종과 여름꽃 메리골드 외 4종, 가을꽃 사루비아 외 3종, 겨울꽃 꽃양배추 등 14종 38만본을 시가지 미화용 꽃으로 자체 생산하여 시가지 환경미화를 통한 시민정서 함양과 예산절감 및 문화유적관광지와 연계한 쾌적환경 조성으로 청정 영주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