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풍기인삼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심포지움 개최
2006년 2월 9일 14시 동양대학교 현암관 3층 세미나실에서
2006-02-09 16:26:41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 심포지움이 2006년 2월 9일 14시 동양대학교 현암관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단장·고승태 동양대교수)이 주관하며 경상북도, 영주시가 후원하는 이날 심포지움에서는 고려인삼학회 회장 최광태 박사가 『풍기인삼기반 혁신역량강화를 위한 발전전략』에 관한 발표를 하고, 충남대 김홍기 교수의『토양내 인삼 뿌리썩음병균 진단과 기주범위 탐색』, KT&G 중앙연구원 이성식 박사의『인삼의 신품종 육성 및 재배현황』, L&K변리사사무소 김영일 변리사가 『풍기인삼 지리적 표시 단체 표장의 필요성』이라는 제목의 주제 발표에 이어 종합토론회와 만찬을 가진 후 폐회하게 된다.

◦『풍기인삼 클러스터 사업』은 지난해 5월 농림부에서 추진하는 지역농업 클러스터사업으로 확정되어 2005년부터 2007년까지 3년간 영주시에 약 80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한편, 시에서는 지역의 인삼산업이 지역농업 혁신을 통하여 지역경제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지자체 자율적인 사업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기존사업인 풍기인삼랜드조성사업과 인삼가공산업 육성, 풍기인삼축제, 품종개량 등을 중점 지원 및 연계하고 관련사업을 종합 지원하는 등 클러스터 육성을 강력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