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설맞이 전통가공식품 팔아주기 행사
공무원 대상 1월 20일까지 신청받아 26일까지 공급하기로
2006-01-18 18:11:50
◦영주시에서는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공무원들이 솔선하여 지역 농업인들이 생산한 전통가공 팔아주기 행사를 가진다.

◦이번 행사에서 판매되는 품목은 오정주, 한과, 인삼, 벌꿀, 청국장, 쌀, 영주다이어트쌀 등 7개 품목 22종으로 1월 20일까지 실과소 및 읍면동별로 신청을 받아 1월 26일까지 공급하기로 했다.

◦전통가공식품 팔아주기 행사는 공직자들이 지역에서 생산된 제품을 애용함으로써 지역주민들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지역의 전통 상품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다른 지역에서 명절을 보내는 공직자들이 지역의 전통 가공식품을 외지에 있는 친인척에 선물함으로써 영주시의 특산물을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실시한다.

◦특히, 지난해 처음으로 출시된 영주다이어트쌀은 모두 3종으로 백찰, 깜찰, 날씬미 등이 있는데 기능성 쌀로서 직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에서는 지난해 설 및 추석을 맞아 인삼, 한과, 오정주, 참기름, 하수오, 마 등 7개 품목 19종의 전통식품 팔아주기 행사에서 총 2천4백여만원 상당을 구매한 바 있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영호남 자매도시인 목포시와도 특산물 교환판매를 실시하고 있는데, 지난 추석에 목포시의 특산물인 멸치, 김 등 9백만원 상당을 구매하였으며, 영주시에서는 인삼, 사과 등 3천2백만원 상당의 매출실적을 올리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