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자동차 교통관리 개선사업 우수도시 선정
위험도로 구조 개선사업 우수도시로 상사업비 12억원 배정받아
2006-01-11 08:56:41

◦영주시가 2005자동차 교통관리 개선사업 평가결과 위험도로구조 개선사업 부문에서 우수도시로 선정되어 행정자치부로부터 상사업비 12억원(국비 6억원, 지방비 6억원)을 배정받았다.

◦자동차 교통관리 개선사업 평가는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녹색어머니회 등 시민단체가 현지 평가반을 구성하여 2005년 자동차교통관리 개선사업 전반에 걸쳐 평가한 것으로 전국 250개 자치단체중 경상북도에서는 영주시만이 우수도시로 선정되었는데,

◦평가목적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자체의 추진 시책을 평가하여 교통사고 감소대책의 효과적인 추진대책 강구와 우수기관에 대한 포상 및 상사업비 지원으로 지자체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교통사고 감소 효과성을 제고하고 또한 사업추진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평가하고 있다.

◦한편, 영주시는 2005자동차 교통관리 개선사업 우수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상사업비 12억원(국비 6억원, 지방비 6억원)이 배정되면 위험도로구조개선사업 중기계획에 반영된 선영여고 옆 주암입체교차로 및 문수 적동도로 보차도 공사에 투입하여 사업을 조기에 완공토록 하고, 앞으로도 교통사고줄이기 사업을 더욱 확대 시행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