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영주시농민회 불우시설 농산물 기탁
수입농산물 원산지 표시 캠페인도 가져
2005-12-13 10:58:16

◦영주시농민회(회장:성승기)는 지난 12월 10일 영주시 관내 불우시설인 베다니 집을 방문하여 쌀, 감자, 사과 등의 농산물을 기증했다.

◦쌀협상비준 통과로 인하여 농민들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운데에도 영주시농민회는 이날 오전 영주시장에서 수입농산물 원산지 표시 캠페인행사를 갖고, 오후에 단산면 소재 베다니 집을 방문하여 농업인들이 생산한 쌀 240Kg, 감자 90Kg, 사과 30Kg 등 농산물과 의류 3점 등을 전달했다.

◦영주시 농민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농산물 기탁과 영농활동지원 등을 약속하였고, 전교조 등과 협의하여, 경제적 사정으로 인하여 학원에 다닐 수 없는 불우시설 거주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쌀협상 비준으로 인하여 연일 상경집회 등의 행사에 참가하고 DDA협상 반대를 위하여 농민회원 4명이 홍콩으로 출국을 앞둔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농민회 관계자는“농민들도 상황이 어렵지만 어려울수록 같이 사는 마음을 가져야 되지 않겠냐며 우리주위에 더 불우한 사람들을 돕게 되어 뜻 깊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자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