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재래시장 활성화 새 전기 마련
공설시장 주차타워, 소백쇼핑몰 리모델링사업 등 완공 앞둬
2005-11-17 10:50:09

◦영주시에서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두 개의 큼직한 사업이 이달 중 마무리 됨에 따라 재래시장 활성화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04년부터 국비 20억 5천만원 시비 18억 5천만원 등 총사업비 39억원을 투입하여 지상3층 4단 180대 주차규모로 구 동양주차장 자리에 건립중인 공설시장 주차타워가 이달 23일 완공을 목표로 한창 마무리 작업중에 있으며,

◦인근에 소재한 소백쇼핑몰(구. 상가시장) 역시 국비 17억 4천만원 시비 8억 7천만원 자부담 2억 9천만원 등 총사업비 29억원을 들여 기존의 낡은 건물을 보수하고 상가의 전면 유리를 전면 개체하는 등 깨끗하고 세련된 현대적 감각의 상가로 시설을 개선하고 손님 맞을 채비를 마쳤다.

◦영주시에서는 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소비층의 대도시 유출과 대형마트의 입점 및 젊은 층의 전자상거래 구매 등 시장환경의 변화에 따라 쇠퇴일로에 있는 재래시장을 되살리고 모든 시민들이 편리하고 편안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재래시장 환경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 공설시장 주차타워 건립과 소백쇼핑몰 환경개선사업을 완공함으로서 시장경기 활성화를 통한 지역의 안정과 경제 발전을 한발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시와 소백쇼핑몰상점가 진흥조합에서는 사업의 준공을 축하하고 시장 홍보 및 재래시장 이용을 촉진하기 위하여 준공기념 행사를 오는 11월 26, 27 양일간 성대하게 개최하기로 하였다.

◦행사의 주요내용으로는 공설시장 주차타워 고유제를 시작으로 소백쇼핑몰 사무실 현판식, 소백쇼핑몰 환경개선사업 준공식에 이어 「소백쇼핑몰개장 특집 라디오가 좋아요 공개방송」을 2시간에 걸쳐 진행하게 되며 기타 시민 참여행사로는 시민노래자랑, 청소년 가요경연대회, 풍물단초청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행사중에 있을 안동mbc의 라디오가 좋아요 특집 프로그램에는 김혜연, 김범용, 최석준 등 유명 가수들이 다수 출연하여 대중문화의 접촉기회가 적은 지역민들에게는 모처럼 많은 대중가수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귀중한 행사로 치뤄질 전망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