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이산면

읍면동뉴스

가을철 산불 예방에 총력 기울여
종합상황실 운영, 입산통제, 취약지 및 취약자 특별 관리키로
2005-11-10 15:30:34
◦영주시에서는 산불발생요인을 사전에 없애고 산불에 대한 총체적, 근원적 예방을 위하여 산불방지 종합 대책을 수립 시행한다.

◦이를 위하여 11월 1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시청 및 읍·면·동사무소에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으로 산불예방활동 및 산불발생 시 조기진화, 유관기관·단체와의 공조체제를 유지하기로 하는 한편, 입산통제 및 소백산 국립공원일대 10개 등산로 중 비로봉∼국망봉, 초암사∼국망봉, 좌석 세거리∼마당치, 죽령∼도솔봉, 부석 늦은목이∼마당치 등 5개구간 30km의 등산로를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폐쇄하기로 했다.

◦또한 평은면 오운리 갈분선녀굿당, 봉현면 유전리 자라바위 등 6개소의 주요 무속장 주변에 감시원을 중점 배치하여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평은, 문수, 장수 등 철로변 3개소 14km 구간에 대한 인화물질을 정비하기로 했다.

◦아울러 희방사, 삼가리, 초암사 입구에 인화물질 보관소를 설치운영, 풍기 데미골, 단산 두레골 등 취약지 입산로에 산불조심 경고판 설치, 주요 입산로 등에 산불조심 현수막, 깃발 설치 및 인테넷 홈페이지, 마을 엠프방송, 각종 회의, 교육 시 산불예방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하여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이를 위하여 산불감시원 사역으로 읍면 취약지 41명, 감시초소 7명, 전문진화 10명 등 총 58명을 배치키로 하고 금계저수지 등 24개소의 진화용수원을 확보하여 산불 발생 시 신속 대처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