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명품 영주쌀 만들기를 위한 ” 『친환경 고품질 쌀 생산 종합평가회 개최』
2005-09-30 12:40:08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9월 29일 9시 30분부터 13시까지 이산면 지동2리 식량작물 우량품종비교 시범포장에서 쌀전업농, 시범농가 등 농업인 200명과 관계공무원 30명 등 230여명이 모인 가운데 벼농사에 대한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종합평가회는 기술보급과장(심원)의 친환경 평가자료 설명에 이어 작물과학원의 박태식 박사가 『명품 영주쌀 만들기』특강을 하였고 시범포장의 작황비교와 올해 쌀 생산의 문제점과 대책, 금후 수확과 저장관리 등을 교육했으며 아울러 쌀 관련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한 토의도 이루어 졌다.

◦현재 영주시에서는 차별화 할수 있는 GAP 즉 우수농산물 관리제도에 의거 친환경 고품쌀의 생산을 본격적 추진하고 있으며 소비자 기호에 맞는 명품쌀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하고 있다.

◦한편, 영주시농업기술센터 송재학 소장은 올해 벼농사도 풍년이 예상되고, 영주쌀의 전국적인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천혜의 기후를 가진 영주쌀의 품질과 기능성을 알리고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AP :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우수농산물 관리제도)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