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친환경 고품질 채소 생산을 위한 채소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2005-09-22 16:19:16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송재학)에서는 2005년 9월 22일 10시 30분 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영주시 부석면 감곡1리 고추역병 종합방제대책 시범사업 포장에서 채소분야 시범사업 결과 평가회를 가진다.

◦이번 평가회는 고추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고추 역병종합 방제대책”, 환경 채소 생산을 위한“시설채소 생물학적 해충방제”, “원예작물 농약반감 친환경 재배”등 4개 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며 저항성 대목 접목 포장 견학도 할 계획이다.

◦특히, 견학 포장은 매년 역병으로 인한 피해가 만연하였던 곳으로, 내역병성 대목 이용 접목재배로 현재까지 정상적인 생육을 하고 있다.



◦부석면 감곡1리 권혁종씨에 따르면 다른 해 같으면 지금 고추밭은 완전히 말라 있어야 하는 밭이지만 이번 시범사업을 통한 접목묘 정식후 아주 잘 자라 주었다며 흐뭇해 하고 있다. 또한 2006년에는 감곡리의 더 많은 농가들이 접목을 할 것이라며 접목재배를 통한 역병 방제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한편,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고추 접목 재배에 대한 더 많은 지원을 통해 역병에 안전한 고추 재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또한 농약 사용량을 줄이는 등 친환경적인 영주 채소 생산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