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아름다운 우리 농·특산물 아이디어 공모전
표고버섯 조미료“아시맛”아이디어상 수상
2005-09-15 18:44:50

◦영주시 고현동 222-6번지 현재농원 대표 박찬웅씨가 제4회 『아름다운 우리 농·특산물을 이용한 아이디어상품 공모전』에 표고버섯 조미료 “아시맛”을 출품하여 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

◦『아름다운 우리 농·특산물을 이용한 아이디어』공모전은 농촌진흥청과 한국식생활문화학회가 우리 농특산물에 새로운 과학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의 생산과 상품화에 도움을 주고 지속적인 우리 농특산물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시회의 홍보를 통한 소비자가 관심을 가지는 농산물가공이용연구의 활용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농산물의 부가가치 증진을 통한 소득 향상 방안을 제시하고자 지난 8월 24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았다.

◦2000년도에 임업후계자로 지정되어 표고버섯을 재배하고 있는 박씨는 평소 과학 영농을 위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출품한 표고버섯 조미료『아시맛』이 9월 9일 아이디어상으로 선정되어 9월 12일 국회 둔치운동장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표고버섯 조미료 아시맛은 음식의 첫맛을 의미하며 표고버섯을 주 원료로 100%국내산 멸치, 다시마, 새우를 첨가한 천연조미료로서 티백형과 과립형이 있으며 특히 9.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국회 둔치운동장의 우리농산물 아이디어상품 전시관에 전시됨으로 지역의 벤처농업인 개발한 제품의 홍보는 물론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도 큰 몫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