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이산면

읍면동뉴스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토양검정실 인기
2005-07-19 17:37:05

◦ 영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토양 검정실이 농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농업의 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주고 있다.

◦ 농업기술센터는 농민들에게 우리지역 토양에 가장 잘 맞는 작물 재배를 유도하고 선진 친환경 농업으로 토양정밀 분석기 등30여종의 장비를 갖추고 있고 지난 199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토양검정실은 매년 1,700건이 넘는 토양을 검정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 농업기술센터 토양검정실은 해마다 분석결과의 정밀성을 높여 왔고 올해는 주요작물재배지 토양분석 장수면, 순흥 단산 부석면 등 주요작물재재지 친환경농업지역 농가에서 의뢰한 500점의 토양시료 등 정밀 검정·분석하여 농가에 자료를 제공한 바 있다.

◦ 또 지속 가능한 토양환경 보전과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해 매년 토양검정을 실시, 적합 여부를 농가에 통보해 주는 등 올 상반기에만 300여 농가에 직접 또는 우편으로 송부해 영농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 농업기술센터는 토양검정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우리농산물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건강한 토양에서 자란 안전한 먹거리를 주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친환경농업에 앞장서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