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이산면

읍면동뉴스

제14회 영주시농업경영인 가족화합대회 개최
소년∙소녀가장돕기 후원인 모집과 모금활동도 함께 전개
2005-07-08 14:03:35

◦ 21세기 농업의 선도자로서 농업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제14회 영주시 농업경영인가족화합대회』를 개최한다.

◦ 7월 8일 11시 시민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한국농업경영인영주시연합회 주관하고 영주시가 후원하는 대회는 권영창 영주시장을 비롯한 대내외 기관단체장, 농업경영인 및 가족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하여 상호화합과 친선도모를 통해 선진 농업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 특히, WTO 농업협상, 한·칠레 자유무역협정, 쌀 산업 개방 등 국·내외 농업환경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사기진작과 화합을 위해 「생명산업인 농업과 복지농촌 건설은 영주시 농업경영인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가족화합 대회를 치르게 된다.

◦ 이번행사는 화합 한마당잔치와 체육행사로 이루어지며, 본행사와 별도로 소년∙소녀가장을 돕기 위한 후원인 모집과 모금 활동이 계획되어 있으며, 실내체육관 입구에 영주시농특산물 전시행사로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도 함께 홍보한다.

◦ 농업경영인협회 조진기회장 “농업 개방화의 높은 파고에 당당히 맞서고 있는 지역 농업인들이 이날 하루만큼은 마음껏 즐기며 영농의욕을 다질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하며, 어떠한 어려움에 직면해도 현실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도약의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