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 개최 결과
6. 28 10시30분, 영주시청 회의실, 도내 15개 사과주산지 시장·군수참석
2005-06-28 18:45:42
◦ 영주시청 회의실에서 6월 28일 경북도내 15개 사과주산지 시군의 시장·군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FTA협상 타결에 따라 변화하는 농업여건에 적응하고 개방체제를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하여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를 발족했다.

◦ 초대회장으로는 권영창 영주시장, 부회장에는 박영언 군위군수와 김수남 예천군수를 감사에는 배대윤 청송군수를 선임하였다.

◦ 창립총회에서는 운영정관을 확정하고 과수산업 공동발전 방안으로 FTA기금 과수산업지원사업으로 추진하는 과원폐업지원 사업비 조기배정과 동 사업비중「국고융자금」대출제도 부문을「보조금」으로 전환 등을 농림부에 경상북도 과수업무를 전담할 수 있는「과수화훼과」설치를 경북도에 건의하기로 하였고, 경북사과 홍보를 위한 Apple Day 공동행사를 회원 시군이 공동개최 하기로 하였으며, 시군 과수업무담당과장으로 구성된 실무위원회를 통하여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 권영창(영주시장)초대협의회장은 개방화 등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처해야 할 공동발전 방안을 모색하여 과수산업 육성에 회원 시군 전체가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앞으로 전국 300ha이상 사과주산지 시군을 직접 방문 본 협의회 참여를 유도하는 등 전국 단위 규모의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로 확대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