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여름철 당면과제 현장 농업인교육 실시
6월 28일부터 8월 12일까지, 현장 중심 순회교육
2005-06-27 18:53:11
◦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재학)에서는 여름철 영농현장을 찾아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기술영농을 실천하여 농산물의 안정적 생산과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한 여름철현장농업인 교육을 실시한다.

◦ 6월 28일(화) 평은면 평은리를 시작으로 22개리 7작목에 1,000명을 대상으로 8월 12일까지 실시하는 현장 농업인 교육은 마을쉼터, 마을회관, 현지포장 등 농업인이 쉽게 모일 수 있는 장소에서 벼농사, 사과, 수박, 고추, 한우, 약초 등 농업인들의 문의가 많은 작목들을 중심으로 전문지도사가 질의∙응답식으로 문제점을 해결하고 실물표본과 현지포장에서 직접 보여주는 현장중심의 교육으로 농업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 특히, 친환경농업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적정시비와 병충해 방제요령, 장마철 재배관리요령 등 당면한 영농과제와 풍년농사 달성을 위한 영농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유도할 계획이며, 농업관련시책, 농약안전사용, 주요 시정홍보 등 농업인의 욕구에 부응하는 영농 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또한 농업의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 모색과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증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이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일정문의는 농업기술센터 전화(639-6482)나 홈페이지(www2.rda.go.kr/rural/kb21/)를 통해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