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주요도로변 화사한 봄꽃으로 새단장
고속도로 나들목 등 38개소에 팬지, 금잔화 등 8만본 식재
2005-03-21 16:17:34

◦ 영주시에서는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을 위하여 3월 21일부터 시가지 미화용 봄꽃 심기에 들어갔다.

◦ 이번에 식재하는 봄꽃은 팬지 6만본, 금잔화 2만본 등 총 8만본으로 영주∙풍기IC입구 화단, 소수서원주변, 서천교 주변 도로 등 관내 총 38개소에 일제히 식재된다.

◦ 특히, 이번에 식재하는 팬지 등 봄꽃은 가을까지 꽃이 피며, 흰색, 노란색, 자주색 등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어 화단 조성 시 매우 아름다운 것이 특징으로 소백산국제마라톤대회 및 소백산 철쭉제 등을 맞아 영주를 방문하는 선수 및 관광객들에게 신선하고 아름다운 영주의 이미지를 부여함은 물론, 시민들의 풍부한 정서 함양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시가지 환경 미화를 위해 계절별로 펜지를 비롯한 봄꽃 3종과 여름꽃 메리골드외 4종, 가을꽃 베고니아외 2종, 겨울꽃 꽃양배추 등 13종에 37만본을 관리하고 있다.

◦ 뿐만 아니라 시에서는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10만 그루 나무심기운동으로 도로변 및 마을공터 등에 유실수 및 조경용 나무를 식재하고
소수서원, 선비촌 등 문화유적권 주변에는 소백산을 중심으로 야생하고 있는 옥잠화, 부처꽃 등 6만본을 식재하여 관광객과 시민들의 야생화 자연스러움 알려주는 학습장도 조성하게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