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시민 10만그루 식수운동 금년 성공적인 마무리
2005-02-17 09:28:56
◦ 영주시는 2003년부터 3년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민 10만그루 식수운동의 성공적인 마무리로 숲과 꽃이 어우러진 아름답고 풍요로운 관광도시로 변모시키기로 했다.

◦ 시에서는 금년에 영주 - 순흥간 도로변 4,500여㎡에 시민참여 기념 식수지를 비롯한 16지구에 29천 그루의 나무를 식재키로 하고
기관단체, 출향인사, 시민들에게 식수운동참여 안내문을 발송하였으며, 산림축산과와 읍면동사무소에서 접수창구를 개설하고 식수신청을 받는다.

◦ 특히, 시민참여 기념 식수지에는 결혼, 회갑, 출생 등 각종 의미 있는 날을 영원히 간직하도록 수목에 참여자 표찰을 부착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나무를 돌볼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 시에서는 지난 2년동안 녹색 전원도시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시민참여 식수지 2개소와 기관단체 식수지 107개소에 교목류 45천 그루, 관목류 26천 그루 등 총 71천 그루를 식재하는 등 식수운동을 순조롭게 추진하여 왔다.


◦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대단위 시민식수 꽃나무 군락지와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도로연변 조경, 유실수종 군락지 등을 조성함으로써 관광·휴양·체육도시에 걸 맞는 쾌적한 도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