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단산면

읍면동뉴스

2005년 풍년농사 대비 수리계 농민혁신 현장교육
1월 17일부터 3월 16일까지, 읍면동 순회 교육
2005-01-17 10:05:06
◦ 영주시에서는 2005년 풍년농사에 대비한 농민혁신교육의 일환으로 관내 176개소의 수리계에 대하여 현장교육을 실시한다.

◦ 금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농업용수를 풍부하게 적기에 확보하는 요령을 습득시키고, 농업기반시설의 효율적 사용과 적극적인 유지관리를 위한 수리시설물 안전관리, 기능유지 요령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수리계의 주인의식과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는 혁신교육으로서

◦ 1월 17일 풍기읍 산법리 수리계를 시작으로 3월 16일까지 시 공무원과 읍면동 마을담당직원이 수리계의 총회 일자에 맞추어 마을에 출장하여 수리계의 일반적 운영방법과 양수장 관리, 암반관정 관리, 전기사용 방법과 휴지 및 부활신고요령, 저수지 및 보.집수암거 관리 방법 등을 교육하게 된다.

◦ 시에서는 지금까지 농업용수는 농민이 자체적으로 비가 오면 소극적인 방법으로 확보하여 왔으나, 금번 혁신교육으로 농업용수를 적극적으로 확보하여 금년도에는 순탄하게 알천 풍년농사를 이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 금번 교육과 병행하여 금년년도에 계획된 농업기반시설과 수리시설 개.보수사업 등을 영농기인 5월말 이전에 완료하기로 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