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산업,경제

사과 발전을 위한 세미나 개최
1월 14일 10시, 200명, 농업기술센터 대강당
2005-01-14 17:56:09

◦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영주사과의 경쟁력 강화와 소득향상을 위해 영주사과발전연구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 1월 14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사과발전연구회원 200여명 참석하는 이번 세미나는 유럽 사과단지를 견학하고 귀국한 심원(기술보급과장)씨의 유럽의 사과산업에 대한 설명과 우병용(과수연구담당)씨의 2004년 과수재배에 대한 종합평가를 겸한 현실적인 재배방법과 영주사과 농가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참석자들로부터 질의답변 시간도 갖게 된다.

◦ 영주사과발전연구회는 1996년 품목별 연구회로 조직되어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250여명의 회원이 사과기술 정보교환, 비교연찬 등 신기술 개발과 보급에 앞장선 단체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각종 기술 및 연찬의 기회를 자주 가져 사과생산 기술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 또한 실질적인 FTA 원년을 맞아 시에서는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건립을 착수하고, 껍질째 먹는 사과단지 조성, 키낮은 사과원 갱신, 우량묘목 지원, 저온저장고 설치 등을 대대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