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전국재래시장 박람회 영주특산품 참가
2004-11-18 18:13:04
서울 농산물유통공사 aT센터에서 개최되는 전국재래시장 박람회에 풍기인삼 제품을 비롯한 영주 특산품이 참가하게 된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협동조합 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16개시도 100개 재래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각지역 농·특산물을 한자리에 모아 대형판매점과의 차별화를 위해 개최하는 박람회는 최근 대형할인점이 소도시까지 진출로 소비 행태의 변화 등으로 상권이 급격히 위축되고 있는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이다.

영주시에서는 풍기시장에서 풍기인삼공사영농조합법인(대표 김정환)의 풍기인삼, 홍삼제품과 홍승애 실크로드(대표 계호명)에서 풍기인견 제품이 참가하여 홍보·판매하게 되며, 먹거리장터에는 영주공설시장의 먹거리식당에서 인삼막걸리, 인삼산적 등으로 중·장년층에게는 향수를, 젊은층에게는 변모된 재래시장을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에서는 재래시장 박람회를 통해 영주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등 유불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선비의 고장이자 웰빙 시대를 선도하는 영주를 알리는 행사도 함께 하게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