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농산물 리콜제 시행으로 안심하고<br>구입
2004-11-02 09:42:21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안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 충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산물 생산이력제 상품이 출하된다.

생산이력제란 산지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생산부터 출하까지의 모든 절차를 투명하게 기록하여 농산물 신뢰성을 확보하고 친환경 농업의 실천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농산물을 공급하여 인지도를 향상시켜 안정된 농업소득 증대를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3월 부석면 임곡리 소재 부석자연농업작목반(반원 22명)을 농산물 생산 이력제 추진 대상 작목반으로 선정하고 재배면적 44ha 과수원에 대해 사전 교육부터 방제계획, 공동작업 및 공동출하 체제구축, 저농약 사과의 마케팅 전략 수립, 농산물 리콜제 등 생산에서 출하까지 작업일지를 기록하고 포장박스 및 라벨제작까지 총 망라하여 생산자가 모든 것을 책임지게 된다. 특히, 금년도 부석자연농업작목반에서 생산된 1,127톤의 사과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인증을 받아 소비자는 안심하고 구입하면 된다.

영주시에서는 농업환경보전 및 안전농산물 생산유도를 위해 생산이력제가 산지단계에서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초기기반을 조성하고,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영주농산물 생산의 지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부석자연농업작목반 홈페이지 주소 : http://www.clickapple.com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